top of page
  • 원장님 1:1 상담은 유료 입니다.
    모던스테이지 원장님과 1:1 상담을 원하는 학부모님들은 최소 3일 전 학원으로 전화를 주셔서 날짜를 잡아 주시길 바랍니다. 상담은 1시간 10 만원 유료 상담 입니다. 선입금 후 상담 날짜가 잡히며, 당일 상담 취소 시 상담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원장님 상담에서는 크게 3가지를 진행합니다. 1) 학생의 진학 목표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 컨설팅 및 입시 까지의 교육 스케줄 정리 2) 신장 측정과 인바디 측정을 통한 무용에 적합한 체형 상담 및 체형 관리방법 안내 3) 무료 수업 1회 진행을 통해 아이의 무용기초, 움직임의 장단점 파악
  • FAQ : 중학생인데 현대무용을 시작하기 늦은건가요?
    현대무용은 발레, 한국무용과는 달리 비교적 단기 속성이 가능한 분야 입니다. 보통 중학교 때 부터 현대무용 전공을 정해 입시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입시 까지는 최소 2년 이상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무용에 대한 경험이 없이 1년 정도 준비해서 예고에 입시할 수는 없습니다. 입시를 생각한다면 최소 2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반면, 대학 입시의 경우 2년은 상당히 빡빡한 시간 입니다. 고등학생은 몸 성장이 거의 완성된 상태이고,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준비기간이 예고 준비 학생들보다 보통 더 깁니다. 따라서 무용 경험이 거의 없다면, 고 2 올라가기 전에는 학원에 와서 깊이 있는 상담을 받고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무용 경험이 없어도 다른 춤을 오래춰서 춤 감각이 좋은 학생의 경우, 일반 학생들 보다 짧게 준비하고 입시에 성공한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로또 당첨을 기대하기 어려운 것처럼, 정도를 통한 입시 준비를 하셔야 한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FAQ : 무용을 하면 공부를 안해도 되나요?
    예고 입시에는 실기 성적이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이런 이유에서 실기만 잘하면 예고에 들어갈 수 있고, 일단 예고에 합격하면 공부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잘못된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예고도 대한민국의 고등학교 입니다. 실기 시간이 많기는 하지만, 일반 고등학교 처럼 학과목들이 다 있고, 꾸준히 내신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대학 입시를 준비하려면 국어, 영어 과목을 놓으셔선 안됩니다. 내신을 보지 않는 대학이 있지만, 내신 성적을 완전히 놓아버리면 그만큼 대학입시에서 진학할 수 있는 선택지가 좁아집니다. 무용실기를 열심히 하다보면, 일반 학생들보다 공부할 수 있는 절대 시간이 줄어 들지만, 결국 경쟁은 무용을 전공하는 학생들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무용 전공 학생들보다 더 나은 입시 결과를 원한다면, 실기와 마찬가지로 내신 공부도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 FAQ : 예고를 가야 무용으로 대학을 갈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예고에 가면 비슷한 또래의 친구들이 무용을 하면서 서로 응원하고 경쟁하는 환경이 주어집니다. 간혹 지나친 경쟁으로 친구들간에 반목이 생기고, 왕따가 생겨나는 부작용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경쟁은 실력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고는 신입생을 뽑을 때 부터 잘 하는 학생을 이미 뽑은 상태이고, 학교 다니면서 실기를 준비할 시간이 비교적 많이 있어서, 대학 입시에서 좋은 결과를 많이 냅니다. 하지만, 예고를 가야 무용으로 대학을 갈 수 있는 건 절대 아닙니다. 모던스테이지 유튜브 채널 자료에서 예고 입시에 관련된 자료를 보시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AQ : 콩클에 꼭 나가야 하나요? 콩클 안나가면 대학 못가나요?
    콩클은 무용을 전공하는 학생이 자신의 실력과 위치를 객관적으로 판단받을 수 있는 자리 입니다. 일종의 "전국 수능 모의고사" 라고 볼 수 있겠네요. 아무리 실력에 자신이 있다고 해도, 입시는 같은 학년 학생들 사이에서의 경쟁에 의해 성공 여부가 달려 있습니다. 즉, 객관적인 자리에서 같은 학년 전공생들과 실력을 겨뤄봐야 자신의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고, 실제 입시에서 어떤 학교를 준비해야 하는지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춰보는 심리적인 준비를 콩클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춤을 잘 춰도, 사람들 앞에서 긴장을 해서 춤을 못 춘다면 시험장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콩클에 나가지 않는다고 대학에 가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대학을 간 무용전공생 중에 콩클에 나가지 않은 학생들은 본적이 없습니다.
bottom of page